【 대대초보탈출 - 35 】 포인트만 알면 칠 수 있는 빗겨치기. 쉽게 쳐 봅시다. 당구 3쿠션

  조회수 105,559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년 전

빗겨치기의 여러 방법 중에 쉽다고 자부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눈으로 익히고 바로 체험해 보세요.

▶ 본영상은 동탄2 옵티머스 당구클럽의 협조로 제작되었습니다.
(주소 :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597 4층)

댓글
서승민
서승민 20 일 전
시스템 명칭이 마이너스 텐 시스템^^
우드블랙
우드블랙 4 개월 전
간단해서 좋아요.👍 두께는 전부 1/3 공통인가요?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4 개월 전
대략 그정도 두께인데 1적구를 단쿠션 수직방향으로 보내는 두께 정도 됩니다. 그래서 수구의 위치에 따라 좀 달라져요 ㅠ.ㅠ
샬롬드림
샬롬드림 7 개월 전
질문 드립니다. 1) 30차이 안나는 경우 50-25-10=15인데 2적구가 10P, 5P(두경우)에서 들어가는 위치에 있을 때 회전을 중단2팁, 1팁을 치면 되나요?(1팁당 반칸 계산) 아니면, 10시 3팁, 중단2팁으로 쳐야할까요? 결국 아래 2)번 질문도 비슷하지만 회전을 중단1팁씩 줄이면 3쿠션도 한칸씩 줄어드는지 반칸 줄어드는지? 의 질문 입니다. 2) 30이상 차이나는 경우 60-30-10=20인데 2적구가 10P, 5P(두경우)에서 들어가는 위치에 있을 때 보통의 3팁을 주면 15정도로 반p정도 짧아지는 듯 한데 이렇듯 30이상 차이나는 경우도 위의 1번 30이상 차이 안나는 경우와 동일하게 회전 1팁당 3쿠션 한칸 또는 반칸의 개념으로 조정하면될까요? 60-30-10=20인데 2적구가 10P, 5P와 같이 30이상 차이날 경우 저는 보통3팁으로 치면 15p정도 가니 10P가려면 10시3팁으로, 5P가려면 1팁당 1칸으로 계산하여 중단2팁으로 생각했거든요 질문 요약드리면, 30차이 날 경우와 안나는 각각의 경우 계산결과 보다 짧게 치려면 회전 중단1팁 줄일때 마다 1칸, 오시회전으로 올리면 반칸정도가 짧아지는 것으로 계산하면 될지? 중단 1팁줄일때마다 3쿠션에서 반칸, 오시회전으로 올릴땐 1/4칸 정도로 계산하면 될지입니다. 언제나 이해하기 쉬운 설명들 감사히 잘 보고 있습니다.
샬롬드림
샬롬드림 7 개월 전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답번 감사드립니다. 많은 도움되었습니다 ^^ 많은 연습을 통해 제 회전의 감을 익혀야 겠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7 개월 전
굉장히 어려운 질문입니다. 수구와 1적구의 거리가 있는 이런 형태의 비껴치기는 팁도 팁이지만 스트록과 속도의 영향을 굉장히 많이 받습니다. 때문에 개인적으로 저는 일출몰시스템을 주로 사용합니다. 쇼트샷으로 샷의 영향을 최소화해서 주로 치거든요. 그런데 예를 들어 50-25일때 2적구가 15포인트에 있으면 일출몰 시스템으로 모자랍니다. (4팁은 어렵거든요) 이때는 이 영상의 방법을 써서 회전을 살려 보냅니다. 샷을 좀 더 넣어주는 것이지요. 이는 시스템보다 스트로크의 차이입니다. - 30차이 안나는 경우 50-25-10=15인데 2적구가 10P, 5P(두경우)에서 들어가는 위치에 있을 때 회전을 중단2팁, 1팁을 치면 되나요?(1팁당 반칸 계산) 아니면, 10시 3팁, 중단2팁으로 쳐야할까요? → 반칸을 줄이기 위해 저는 중단으로 칩니다만 많은 분들이 중상단으로 치기도 합니다. 그런데 말이 중단이지 실제 타구할때 보면 상단이 조금씩은 들어갑니다. 눈높이도 있고해서 말이죠. - 30차이 날 경우와 안나는 각각의 경우 계산결과 보다 짧게 치려면 회전 중단1팁 줄일때 마다 1칸, 오시회전으로 올리면 반칸정도가 짧아지는 것으로 계산하면 될지? 중단 1팁줄일때마다 3쿠션에서 반칸, 오시회전으로 올릴땐 1/4칸 정도로 계산하면 될지입니다. → 죄송한말씀이지만 이런 case by case는 정답이 없습니다. (제가 모르는 것일수도...) 기울기, 두께, 스트로크에 따라 밀림의 정도가 달라서 경로가 정말 계산하기 어렵게 나옵니다. 이럴때 필요한게 감각이죠. 개인적으로 기울기가 많이 서 있으면 당점보다 스트로크의 길이와 속도로 조절을 합니다. 앞으로 갈려는 힘이 남아있기때문에 샷이 깊으면 더 많이 밀려서 길어지고 샷이 짧으면 덜 밀려서 상대적으로 짧게 구사할수 있죠. 기울기가 좀 누워있는 경우는 당점으로 조절을 합니다. 3팁, 2팁, 1팁 이렇게 말이죠. 기본적으로 저는 옆단을 사용하기는 하나 옆단은 상대적으로 회전량이 많으니 조금 길어질수 있고, 중상단은 조금 짧아질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에 따라 다를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기울기에 따른 차이를 일단 생각을 하고 연습을 통해 감각과 당점을 찾는것이 참 어렵습니다. 항상 같은 두께, 같은 스트로크를 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길게 질문을 주셨는데 만족스런 답을 못드려서 죄송하네요. 옆에 계신다면 좀 더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드릴수 있을 것 같은데 글로하니 참 어렵습니다. 감사합니다.
hyunju an
hyunju an 7 개월 전
마지막 실전영상 맥시멈값이 42가아니라 32인듯해용. 오타이신듯합니다 ^^;; 잘보고 공부하고 있어요 ㅎㅎ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7 개월 전
네 맞습니다. ㅠㅠ 예리하십니다!! 몇개월전에 말씀하신 분이 계셔서 확인했었는데 편집실수였습니다 ㅋㅋ 이미 올린영상 바꿔서 올리기가 애매해서... 어쩔수 없이 그냥 두고 있습니다.
kyum kim
kyum kim 8 개월 전
두번째 봤습니다 이제사 이해되네여🐸🐸🐸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8 개월 전
혹시라도 이해안되는 부분 있으면 언제라도 댓글 남겨주세요 ^^ 감사합니다.
최순근
최순근 8 개월 전
이야 중대 250칠동안 이건 첨알았네요 감사합니다~👍👍👍👍👍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8 개월 전
저도 중대 300 쳤었는데 그때는 FH도 전혀몰랐었어요 ㅋㅋ
최선식
최선식 8 개월 전
아주 편하고 쉽네요. 감사합니다~^^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8 개월 전
감사합니다.!!
박종설
박종설 8 개월 전
와우~~대박!!!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8 개월 전
감사합니다!!
tspark1071
tspark1071 9 개월 전
이론은 쉬워도 절대 쉽지 않습니다. 아주 많은 연습이 필요하지요. 1적구와 2적구 배치를 읽는데 오류가 많고 스트록에 따라 변화도 심합니다. 또한 초보자들에게는 정확하지 않은 이론입니다.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9 개월 전
좋은의견 감사드립니다. 추가적으로 보다 정확한 내용이되려면 어떻게하면 될지 의견주시면 더 고맙겠습니다.
김범준
김범준 9 개월 전
일출일몰 벗어나는 구간은 이걸로 쳐야겠네요.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9 개월 전
오.. 그러고 보니 일출일몰 긴쪽으로 벗어나는 구간이네요 ㅎㅎ
김원문
김원문 10 개월 전
정말 유익한 강좌 입니다. 열심히 연습 하겠습니다. 감사 합니다.
이창일
이창일 11 개월 전
마스터님! 귀중하고 도움이 되는영상 감사히 보고 갑니다.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11 개월 전
아이고 도움이 되신다면 저는 만족합니다!!
주주아인아인
주주아인아인 11 개월 전
완전꿀이네요...최고!
코라아티
코라아티 11 개월 전
좋은 내용이네요
최우석
최우석 11 개월 전
빗겨치기 감각적으로 쳐서 잘 맞추는 편이긴한데. 이 영상보고 더욱 강화 시켜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최윤용
최윤용 11 개월 전
쉬운강의 감사합니다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11 개월 전
설명이 어려우면 안되기에... 쉽다고 느끼시면 다행입니다 ㅎㅎ
방아차
방아차 11 개월 전
좋은 정보네요. 빨리 시험해보고싶네요.^^
악귀
악귀 년 전
빗겨치기정말 감사합니다. 저는 초초보인데요. 혹시 스쿼트 및 커브는 어떻게 오조준하시는지 알려주실수있으신가요?
악귀
악귀 11 개월 전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아네 조언감사합니다.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년 전
@악귀 일단 초구위치에 공놓고 수구로 회전주고 쳐서 수구를 1적구자리에 정지시키는 연습을해보세요. 생각보다 엄청 어렵습니다!!
악귀
악귀 년 전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초초보맞습니다ㅎ 공 조준을 못해서요ㅜ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년 전
헉 그건 제가 잘하지도 못할뿐더러 간단히 설명할수있을만한 내용이 아닙니다. 그걸 알고계실정도면 초보가 아니신데요? ㅋ 스트로크 관련 내용도 제작하려보 계획하고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ㅎㅎ
맑은미소123 kim
맑은미소123 kim 년 전
좋은 동영상 너무 도움이 되네요 감사합니다.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년 전
도움이 되신다니 다행입니다 ㅎㅎ
미루
미루 년 전
실전 영상에서 50-8=42 맥시멈에서 -10 을 자막에서 빼먹으신듯해여.. 맥시멈이 32 아닌가요.?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년 전
예리하십니다!! 제 편집실수입니다 ㅜㅜ
백부종
백부종 년 전
샤넬님 ㆍ좋은자료 감사해요 ㅡ그런데ㆍ1적구가 장큐션에서 중앙으로 한칸정도 떨어저 잇는배치도 이시스템이 먹혀들어가는가요 ㅡ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년 전
장쿠션에서 떨어져있으면 1적구를 어떻게 맞추느냐에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거리가있으면 전진력의 영향으로 좀더 길어질수 있습니다. 떨어져있는 거리에 따라 보정치가 있긴할텐데, 변수가 워낙 많기때문에 그럴때는 어느정도 감각적으로 구사를하고 있습니다. 약간 길어진다고 감안하고 치는것이죠
크로
크로 년 전
엄브렐라 시스템이랑 다른 부분이 있는데 그부분에 대해서 설명 좀 해주세요
김호구
김호구 년 전
수구출발 70 이상일 때 많이 밀리는데. 따로 팁이 있나요
SUNG JIN JUNG
SUNG JIN JUNG 년 전
정말 좋은 방법입니다. 감사합니다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년 전
시청해주셔서 제가 감사합니다!!
Seung Hun Lee
Seung Hun Lee 년 전
대박! 감사합니다^^
정명성
정명성 년 전
10:00 쯤영상 50-8-10=32가 최대한계아니가요?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년 전
아 맞습니다 32 ㅜㅜ 숫자를 잘못적었네요. 혼란을드려 죄송합니다!! 32에서 한칸쯤 짧아지게 팁조절한것입니다.
Ercan Eyupoglu
Ercan Eyupoglu 년 전
süper teşekkürler
꽃돼지
꽃돼지 년 전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그런데 1적구가 장축에서 좀 더 떨어져 있을때에는 어떻게 계산하시는지요~?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년 전
그때는 기울기를 이용한 빗겨치기를 이용합니다!!
김창옥
김창옥 년 전
굿 영상 ....도움이 됩니다
준야
준야 년 전
이야~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항상 잘 보고 갑니다!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년 전
원정한번 같이 갑시다!!!
김민영
김민영 년 전
감사합니다. 대대 200에서 슬럼프가온것같습니다. 점점자신감이떨어지내요. 많이 배워갑니다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년 전
당구는 자신감이 반이상 먹고 들어갑니다. 멘탈 관리 잘하시고 기본구 안놓친다는 생각으로 쳐보세요!!!
Seungjin Min
Seungjin Min 년 전
여태 본 비껴치기 중 가장 쉽고 도움되는 강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년 전
시청해주셔서 제가 감사합니다 ㅎㅎ
천국으로초대
천국으로초대 년 전
오늘도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기본 옆단3팁에서 한칸짧게는 옆단2팁, 반칸 짧게는 중상단1팁씩 줄이면 되는건가요?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년 전
넵 그렇습니다. 연습 몇번해보시면 대충 느낌이 올거에요~
이광옥
이광옥 년 전
오늘 이거 두어번 비껴나가서 갬비랑 밥사고 들어왔네요 쫌더 빨리보고 했어야하는데 ㅠㅠ 여하튼 잘보고갑니다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년 전
타이밍 아깝네요 ㅋㅋ
정우진
정우진 년 전
파이브앤하프 시스템에서 10을 더 빼야하는군요. 이제야 아구가 딱딱 맞아들어가는 느낌입니다. 멋진 영상 고맙습니다.^^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년 전
넵 맞습니다 ㅎㅎ
호모사케
호모사케 년 전
오..이거 대단하네요~!~!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년 전
테스트 한번해보셔요 ㅎㅎ
mingo
mingo 년 전
보고있으면 이미 나는 다 배운듯 쉽게 설명하십니다. 우째끼나 감사합니다.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년 전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Jean Durand
Jean Durand 년 전
Hello , thanks for this video. You can find some origin in Walt HARRIS ATLAS SYSTEM1 with name KIRIKAESHI system. I also read it was used by KOBAYASHI .
Abang Hyun
Abang Hyun 년 전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중단 3팁에서 팁수를 줄여 나가는 방법은 각자 알아서 해야겠군요.
박진
박진 년 전
전 일출일몰 로 쳤었는데 이런방법이 있었네요. 빨리 칠수있어 좋겠네요. 느리다고 핀잔많이 들었는데 이 방법이 훨신 빠르겠어요. 감사해요.^^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년 전
저도 이거 배우고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ㅎㅎ
최영일
최영일 년 전
잘보고 갑니다..... 잘써먹을께요
최영일
최영일 년 전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컥 그러네요 경쟁이 치열해지는듯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년 전
간만에 2등이십니다 ㅎㅎ
3-CUSHION World Cup HoChiMinh 2018
1:23:45
골프 이렇케 맞나요
0:14
이글로골프
조회수 185K
백승호 전북현대 K리그 데뷔전 활약상
5:51
아싸풋볼AssaFootball
조회수 62K
스테픈 커리, 골든스테이트의 전설이 되다
8:21
퍼거슨은 어떻게 박지성을 평점 9점으로 만들었나
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