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구 레슨 3. 백만원 이상의 가치!! 분리각 공식이라고 들어보셨나요? 감각의 바탕이 되는 기준을 배워봅시다. 초보 3쿠션. 캐롬 Carom

  조회수 193,423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6 개월 전

(쿠키 영상까지 보신분들 계실까요? ㅋㅋ)
당구에 이런 방법이 있는줄 저는 몰랐었습니다.
'맞아 있는공' 배워보시죠. 참 신기합니다.
■ 영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채널 멤버십 가입을 통해
샤넬마스터 채널을 후원해주세요. (링크)
'커피 한잔' 사주신다고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선택금액이 월마다 후원됩니다.)
kofilms.info/clip/JL89uIEllRzwZV47uPELvg.htmljoin
■ 실시간 방송 참여/요청사항 등
- 카톡 : 오픈채팅 '샤넬마스터' 검색
- 메일 : youtube_chanelmaster@naver.com
■ 레슨/연습실 문의
- 카톡 : 오픈채팅 '탄도연습실' 검색

댓글
김은자
김은자 9 일 전
끌고 치고 자시고 할것이 무엇있을까, 초이스를 바뀌면 좋을것 같은데 그럼 더 수월하지 않을까여..? 핸디20점만 되어도 그렇게해서 득점할것 같은데.. 수월하게 가즈아 ..
박철현
박철현 19 일 전
정말 백만원 이상의 가치가 있는 정보군요... 감사합니다 ~~
윤여학
윤여학 개월 전
잘 보았습니다.
항하하
항하하 개월 전
대충감으로 쳤는뎅 좋은레슨이네요
김일용
김일용 개월 전
분리각에대한 좋은 강의 도움이 많이 되겠 습니다 감사 드립니다
이복순
이복순 개월 전
Good ~ 감사
큐미스라구
큐미스라구 개월 전
궁금한게 반두께 겨냥 기준 45도 인가여? 아님 정두께 겨냥 기준으로 45도 인가요?
큐미스라구
큐미스라구 개월 전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답변 고맙습니다.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개월 전
정두께 기준 45도로 세팅하시고 연습해보신다음 영점 조절하셔야합니다. 스트로크에따라 달라지기때문에 가장편한 본인스트로크로 기준을 잡아놓으시면 정말 좋습니다.
네꼬17
네꼬17 개월 전
반두께로 하단회전이면 90도상에 공을 맞힐수 없는데ᆢ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개월 전
반두께로 하단당점이면 90도상 공을 맞출수있습니다. 직접 해본결과입니다.
김성호
김성호 개월 전
아주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개월 전
감사합니다. 당구를 26년 정도 친거 같은데 이 영상 찍으면서 처음 배웠습니다. ㅎㅎ
WhyNot
WhyNot 개월 전
본인의 스트록을 믿는게 우선일 것 같네요...
우드블랙
우드블랙 개월 전
13:30 ~ : 하단 2팁 은 6시 2팁 인가요? 아니면 4시 방향인가요?? 팁은 시계 방향으로 좀 해주시고.. 그림도 좀 부지론히 넣어 주세요
행복한백만미소
행복한백만미소 개월 전
강의 잘듣고 응원드립니다.💖💘💖💘
KAMA KIM
KAMA KIM 개월 전
다 아는 거라서 안보려고 안보려고 했는데 결국 귀찮은 숙제처럼 보고 말았고 결론은 다 모르던 거였다. 따흑 ㅠ,.ㅠ 명강의
어머님은짜장면에밥까지드셨어!
어머님은짜장면에밥까지드셨어! 2 개월 전
굿입니다요
오지승
오지승 2 개월 전
수고하셨습니다. 아주 고마운 강의였네요.~~
김한철
김한철 3 개월 전
시청자를 중심으로 강의부탁!
김용기
김용기 3 개월 전
분리각을 다시 해보는데요~~ 1적구를 반두께 조준후에 생기는 각이 아니고 수구와 1적구의 일직선상에서의 각을 의미하는거죠?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3 개월 전
넵 1적구와 일직선상 라인을 기준으로 잡아주시면 됩니다.
SC M
SC M 4 개월 전
보통 저같은 저점자들은 하단을 줄때 공의 변화가 컨트롤이 잘 안되서 각도가 커질때는 하단보다 두께를 더주거나 임팩트를 더 줘서 해결하려 하는데 정말 눈이 열리는 느낌이네요. 특히나 옆돌리기에서 계산이 되는 공인데 자주 놓쳤던 이유를 명확히 알겠네요. 정말 고마운 강의입니다.
김종하
김종하 4 개월 전
마이크없이뭐하는거에요?
김종하
김종하 4 개월 전
안들려요
시나브로
시나브로 4 개월 전
안녕하세요? 수고많이 하신 분리각 공식 잘 배우고 구독과 좋아요 1 갑니다. 감사합니다.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4 개월 전
감사합니다!!!
민둥사니
민둥사니 4 개월 전
아! 길지만 꼭 봐야학 영상입니다! 1쿠셔까지 보내러 가야하는데 당구장이 문을 안열어요 ㅜㅜ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4 개월 전
할일이 없어서 죽겠습니다 ㅋㅋ
민둥사니
민둥사니 4 개월 전
앗! 이걸 아직 못봤었네!!
박홍식
박홍식 4 개월 전
다시 봐도 명강. 마지막 멘트 테이블 안탐. 테이블 탓하지 않겠음!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4 개월 전
테이블 탓하지 않을수 없죠 ㅋㅋ 우린 맞춰칠만한 실력이 안되니까 ㅋㅋ
김남훈
김남훈 4 개월 전
이거100만원 주고 배운 레슨의 기초 단계 네요.. 하지만 구장 27~30 점 수지 분들 거의 모른다는 사실 입니다. 우겨 넣는 공들이 ㄷㅐ부분.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4 개월 전
제가 다 뜨끔하네요 ㅋㅋ 사실 저도 탄도님께 배우기전까지 모르고 있었습니다.
땡Q뽀록왕
땡Q뽀록왕 4 개월 전
좋아요좋아요좋아요좋아요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4 개월 전
감사감사감사합니다!!
가쟈쒜리마
가쟈쒜리마 4 개월 전
분리각 진행방향 시작점이 왜 1적구에서 분리각이 형성되는건가요? 분리각 시작점이 수구와 1적구가 맞는 부분에서 수구의 위치에서 분리각이 형성되는거아닌가요?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4 개월 전
엄밀히 따지면 말씀하신 내용이 맞습니다만 기준을 설정해놓는것이 중요합니다. 반두께를 칠때 분리되는 각도를 1적구 기준으로 할지, 맞는부분 기준으로 할지, 기준만 보정해서 세팅해주시면 됩니다. 반두께 중상단 당점으로 분리되는 각도보다 더 벌어져 있으면 반두께에 당점을 내리고 치면 되고, 분리각이 작아야하면 두께를 조금 얇게 써야겠죠?
씩씩대디
씩씩대디 5 개월 전
넘 좋은 강의입니다.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드려요
킹덤레니
킹덤레니 5 개월 전
절로 감탄사가 나오네요~~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5 개월 전
실전에서 써먹을수 있도록 연습!! 하셔야해요 ㅋㅋ
기술이사님
기술이사님 5 개월 전
중상단 2팁을 2시로 보면 될까요?
기술이사님
기술이사님 5 개월 전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답글 고맙습니다. 그럼 중하단 2팁은 4시반이겠군요.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5 개월 전
저는 1시반쯤이 더 비슷하더라구요. 몇번쳐보시고 세팅하시면 좋습니다~
항하하
항하하 5 개월 전
와~~~ 두께 조정을 이론으로 배우니 쏙쏙 들어오네요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5 개월 전
당구인생 필수 영상입니다. ㅋㅋ
이지함
이지함 5 개월 전
넘 좋네요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5 개월 전
감사합니다!!
June Lee
June Lee 5 개월 전
대박 옆돌리기 안빠지네요^^ 초대박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5 개월 전
도움이 되신것같아 좋습니다!!
ZEC cracker
ZEC cracker 5 개월 전
다시 30친다는 마음으로 열심히 보고 있습니다. 지금 몇번을 보고 있는데 볼때마다 다른 느낌입니다. 한100번 정도 보면 원자 충돌역학까지도 이해 할것 같습니다.... 다음편에 궁금한건 1쿠션에 입사후 2쿠션 3쿠션으로의 당점에 따른 반사각변화를 알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ZEC cracker
ZEC cracker 5 개월 전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네 초보자가 가장 궁금한게 내공이 1쿠션을 맞고 2쿠션 어디로가며 3쿠션에서는 어떻게 들어오는지 일겁니다. 당점에 따라 작용되는 포인트를 알면 4구나 3구에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어쩌면 제가 가장 궁금해 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초보라서.... 시스템도 이런 입사 반사에 대한 각계산과 포인트작용을 체계화 해놓은것이 아닐까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그 체계화를 시키는 원리를 알고 싶습니다....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5 개월 전
커헉... 말씀하신 내용이 제작이 가능할지 솔직히 의문입니다만... 적어놓고 내부 논의 해보겠습니다. 각도까지는 아니지만 1뱅크 넣어치기 내용중에 살짝 언급됐던 파이브앤하프 치실때 2쿠션 포인트를 눈여겨 보시면 조금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김명섭
김명섭 5 개월 전
초짜에게 특효약 입니다 탄도님 마이크성능이 개선됐으면좋겠는데 감사!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5 개월 전
마이크 개선해서 최근영상은 괜찮아졌습니다 ㅜㅜ
우드블랙
우드블랙 5 개월 전
아주 절실히 필요한 내용입니다👍 중간 부분에서 마이크가 꺼쪘나요???? 꺼진부분에 자막을 좀 상세히 적어 주세요... 질문 : 11:~ : 하단 2 팁이라면? 6시방향 수직으로?? 아니면 4시반 방향 3팁? 시계방향으로 해주시면 좋겠는데요... 4시반 2팁 3팁 이런식으로.... 17:~ 또 중상단 2팁? 이건 12시 방향 2팁? 아니면 1/반 3팁?? 20:~ 중단 조금 아래?? 그게 어디죠??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5 개월 전
안녕하세요. 분리각 설명시 분리각을 위한 당점은 기본적으로 무회전 기준입니다. - 11분쯤 있는 옆돌리기 배치에서의 당점은 그 분리각을 만들수 있는 높낮이 당점 (여기서는 중단이라고 했네요)을 먼저 얘기한것이고 2팁이라는 회전은 옆돌리기를 FH기준 맞추기위한 회전량을 얘기한것입니다. - 17분쯤 있는 배치도 마찬가지로 45도 정도니까 분리각을 위해서는 중상단 (12시2팁정도)의 높이가 필요한것이고 득점을 위한 회전(2팁)을 추가로 넣은 것입니다. - 20분쯤 중단 조금 아래는 역시 마찬가지로 높낮이를 얘기한것입니다. 중단에서 약간 아래는 말그대로 중단에서 한팁정도 아래 부분의 높이를 조준한다는 것이고 역시 그 높이에서 득점을 위한 2팁의 회전량을 주기위해 오른쪽으로 이동해서 조정해야겠죠? 높이는 중앙에서 수직으로 위아래... 높이가 결정되면 회전량에따라 죄우로 이동하는것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해가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추가적으로, 말씀하신대로 팁 위치는 '시간과 팁'으로 조정을 하도록 내부적으로 검토해보겠습니다.
어쩌라go
어쩌라go 5 개월 전
질문 있습니다.수구와 1적구가 완전히 일자일때 45도 인가요? 아니면 수구가 반정도 나와있어야 45도 인가요? 구장에서 일자로 있을때 시타해보면 45도 보다는 크게 각이 형성 되는거 같아서요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5 개월 전
@어쩌라go 눈대중으로 그려야하는데 저도 아직 어색합니다. 익숙해질때까지 반복연습만이 길인것 같아요 ㅜㅜ
어쩌라go
어쩌라go 5 개월 전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역시 샤넬님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배열이 일직선일 경우는 45도 기준 잡기가 편한데 엇각이나 빗각일 경우 좀 쉽게 45도를 잡는 노하우가 있을까요?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5 개월 전
일단 기준은 일자선상입니다. 실제 45도보다 크다는것은 분리가 더 된다는 말씀이시죠? 이는 스트로크에따라 많이좌우되는데 계속 그런각도로 나오면 기준을 그렇게 잡으시는것이 좋습니다. 일자기준45도이나 실제칠때는 반두께라 출발각이 조금 생겨서 실제는 40-43도 정도 되고 이는 영상내에 설명이 있습니다만, 사람이 기계적으로 항상 똑같이 칠순없으니 연습후 개인별 보정이 들어가도 괜찮고 그것이 당연한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일자선상으로 놓고 반두께를치면 대략45도정도의 느낌으로 갑니다.
김진현
김진현 5 개월 전
고맙습니다 질문드리고자합니다 뒤돌리기(회전과 반대로 돌리는데)에서도 옆돌리기(같은방향) 분리각 원리를 이용해도 되는지요?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5 개월 전
이용하셔도 됩니다만 역회전으로 인해 약간은 더 깊이 들어갑니다. 그리고 뒤돌리기는 키스등 요소가 있기때문에 항상 반두께를 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옆돌리기와 앞돌리기에 사용한다고 생각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이대성
이대성 6 개월 전
어려운 당구를 쉽게 가르치시네요 감사합니다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5 개월 전
탄도님은 전생에 선생님이셨던듯 ;; 제가 봐도 이렇게 잘 가르치시는 분은 못봤어요...
이태헌
이태헌 6 개월 전
정말 좋은 ..멋진 ..중요한내용 감사합니다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5 개월 전
감사합니다. 저도 새로운 사실들을 이제 막 배우고 있습니다. ㅎㅎ
가라미
가라미 6 개월 전
3번째 봐도 지겹지않네요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5 개월 전
탄도 레슨은 제가 제작하고 있지만, 저도 만들고 진짜 여러번 봅니다.
이정수
이정수 6 개월 전
정말 좋은 레슨입니다. 처음 분리각 공식 설명시 90도 분리시 4/8두께 하단이란 의미가 하단 중앙으로 이해하였는데. 1430 시연에서는 90도 분리시 하단 우측에 2팀 정도로 시범을 보이셨는데, 어느것이 맞는지요? 우측으로 90도 분리시 4/8 두께에 당점이 하단 중앙? 아니면 하단 4시 30분 방향?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5 개월 전
답글이 많이 늦어 죄송합니다. 기본적으로 공을 90도로 세워놓고 반두께로 맞출려면 6시 하단으로 치시면 맞습니다. 실제 구장에서 나란히 세워놓고 반두께 + 정중앙(6시) 하단으로 쳐보세요 ㅎㅎ 신기합니다. 다만 회전을 곁들여 줄때는 2적구의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것입니다. 추가적으로 가능방향의 회전을 주면 조금 더 잘 끌립니다.
어린왕자
어린왕자 6 개월 전
중요한 사실을 추가해야 합니다. 저 내용은 수구와 1적구 사이가 어느 정도 떨어져 있어서 수구가 전진회전이 어느 정도 생긴 상태에서 1적구와 접촉했을 때의 이야기 이며, 1적구와 수구 사이의 거리가 가까우면 수구의 전진회전이 생기지 않아서 반발력이 커져 분리각이 더 커집니다. 1적구와 수구사이가 가까우면 두께를 좀 더 앏게 치거나 상단 당점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세게 치면 반발력이 커져서 분리각이 더 커집니다. 적당한 세기로 밀어처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읍니다.
손효기
손효기 6 개월 전
아직 초보라 질문 드립니다 45.~90도 사이에는 반두께를 사용한다는데 45도 이하 90도 이상에선 사용이 안되나요? 그리고 2팁에서 당점을 내릴경우 중단에서 4시방향으로 내리란 말인가요? 동영상에서 당점표시가 빠진부분이 많아요 그리고 동영상 잘시청하고 있습니다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6 개월 전
안녕하세요~ 이런 댓글을 주시는 이유는 영상을 잘 봐주셨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궁금한 부분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달아주세요. 감사합니다. -45.~90도 사이에는 반두께를 사용한다는데 45도 이하 90도 이상에선 사용이 안되나요? → 실제로 쳐보시면 45도 이하에서는 반두께로 맞추기가 어렵습니다. 두께를 얇게하던지 아니면 반보다 두꺼운 두께로 밀어쳐서 각을 만들어야 합니다. 또한 반두께로 하단당점을 최대한 작용하게 했을때 가능한 각도가 90도 정도입니다. 이보다 더 뒤로 보내려면 두께를 더 사용하지 않으면 거의 불가능합니다. 이 경우도 직접쳐보시면 바로 체감하실수 있으실거에요. 반두께로 하단당점을 쳤는데 90도보다 더 뒤로 나온다면 실제 반두께보다 살짝 더 두껍게 맞았거나... 하단이 아주아주 극단적으로 많이 작용했을텐데... 이는 나오기 힘든 경우입니다. - 그리고 2팁에서 당점을 내릴경우 중단에서 4시방향으로 내리란 말인가요? → 일단 기본원리는 무회전 기준입니다. 중앙 기준으로 당점을 내려주시는 것이고, 실전에서 회전을 주고 치실경우는 수구가 1적구까지 가는동안 스쿼드현상으로 미세하게나마 두껍게 맞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스트로크에 너무 타격이 들어가지 않게 주의를 하셔야합니다.
상상그일상
상상그일상 6 개월 전
>oo< 눈이 동그래졌습니다 . 볼시스템으로 칸수와 두께 적용하다가 , 기냥 몸에 익은 손맛으로 치는 옆돌 일인입니다. 오래전 4구 초보때 배웠던 두께 분리각을 간단히 계산필요없이 적용하다니 놀랍습니다. 회전은 투팁으로 정하고 당점으로만 조절하는 옆돌 - 누구나 할 수 있는 탁월한 해법입니다. 역시 기교없이 기본에 충실한 것이 최고입니다. 2적구 맞고 30cm 이내로, 간결한 스트록을 기준잡아 연습해봐야겠네요^^ 쿠키까지 아주 잘 봤습니다~~ 고맙습니다.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6 개월 전
끝까지 다 봐주셨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뱅뱅
뱅뱅 6 개월 전
오우!!! 마스터하면 1점은 충분히 올릴수있겟음!!!
뱅뱅
뱅뱅 6 개월 전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큐 바꿔서 요즘 열정이 대단합니다용~~!!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6 개월 전
일단 열정을 되살려야해~ ㅋㅋ
뽀로꾸
뽀로꾸 6 개월 전
항상 좋은 내용의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댓글 중에 몇 분이 중상단 2팁은 1시30분 방향의 2팁인가고 회전에 대해 문의 하셨는데 이에 대해 샤넬님은 "맞추는 방향 회전은 스쿼트 현상과 회전력으로 인해 약간의 분리각이 커질 요소가 있으므로 기본적으로 12시 방향" 이라 하셨는데 12시면 무회전이란 말씀인데..... 그러나 강의 내용은 모두가 F&H 시스템에 기초하여 분리각을 재고있고 그러면 당연히 2팁이상의 회전이 들어가야 맞다고 보거든요. 영상중 7분50초에 탄도님도 그렇게 말씀하셨고. 강의 말미에 나온 탄도님의 "맞아있는 공" 에 대한 내용도 2팁이 들어간 것으로 보는데 어떤게 맞는가요?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6 개월 전
분리각의 기본 원리는 무회전을 기준으로 합니다. 회전을 주고 치셔도 두께만 잘 맞추신다면 적용에 큰 변화는 없습니다. 다만 수구와 적구의 거리와 스트로크에 따라 - 커브,스쿼트 현상으로 두께가 부정확해 질수 있습니다. 실제 많이 발생합니다. 적구를 정해진 위치에 놓고 무회전으로 반두께를 친 후 적구가 가는 방향을 기억하신뒤에 좌우 회전을 주고 반두께를 조준해서 쳐보시면 적구가 가는 방향이 달라지실 겁니다. 그래서 회전 주고 멀리 있는 공을 칠때 조준한 두께가 안맞는 일이 많이 발생합니다. 회전주고도 두께를 정확히 맞출수 있으시면 적용하시는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참고로 제가 올려놓은 영상중에 58편 두께조절 영상을 한번 보시면 이해가 가실거에요) 탄도님이야 절정고수이시니 이것들을 모두 극복하신 상태이실거고 실제 회전주고 치실때는 이런 현상이 발생해서, 왜 저 내용이 안맞냐 하시는 분들이 계실것 같아 일단 무회전기준이라고 말씀드린것이구요~ 저 의미가 잘 전달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간단히 줄이면, 회전주고 원하는 두께 맞추는 것 자체가 어렵습니다. ㅠ.ㅠ
송정훈
송정훈 6 개월 전
정확한 당점표시를 사진이나 그림으로 표시해주세요 영상 너무좋아요 ㅎㅎ
mujong moon
mujong moon 6 개월 전
긴 옆돌리기의 난점을 해결하는 기분입니다. 분리각,F/H 시스템의 계산으로 간단히 해결할수가 있네요. 이때까지 개념없이 그냥 끌어치기만 했었는데 , 몇번 연습만 하면 이제 긴 옆돌리기는 완벽해질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6 개월 전
저랑 같은 생각이십니다. ㅎㅎ 저도 옆돌리기 긴각 옆돌리기 1쿠션 보내기가 어려웠거든요 ㅎㅎ
타이틀킬러
타이틀킬러 6 개월 전
대박이네요..이건 신세계.. 어떠한 시스템을 배우기전에 먼저 거쳐야할 기초가되는 이론이네요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6 개월 전
이 영상은 정말 많은 분들이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기초가 중요하거든요!!
백수정
백수정 6 개월 전
짱 짱 짱~~^^
un-heung Jung
un-heung Jung 6 개월 전
장담하는데, 23점 밑으로 이 이야기를 이해한다면 연습량에 따라 1 ~2점은 쉽게 올릴 수 있을 것같습니다. 다른 거 다 필요없이 그냥 절반 두께 고정하시고 당점에 의한 변화만 한번 경험해보시길..^^;;;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6 개월 전
저도 진심 같은 생각입니다!!
un-heung Jung
un-heung Jung 6 개월 전
제가 다니는 구장은 대대가 하나도 없고 중대만 있는 그런 흔한 동네 당구장입니다. 대대를 이용하려고 하면 주안까지 나가야 하는 그런 불편함이 없지않아 있는 그런 위치에 있는 일반적인 동호인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요즘은 주변에 대대가 좀 생기기는 했지만, 아직까지는 대대와는 거리가 좀 먼 ... 그런 곳이라 생각하면 틀림없습니다. 암튼, 요즘 제가 느낀 필링을 얘기하자면\ 세워치기와 결을 같이하는 그것과 요즘 새롭게 시도하는 분리각에 기초한 각 만들기... 이건 애초에 분리각 자체를 설정해서 치는 어떠한 시스템보다 더 정확한 라인을 만들어준다는 것~~~@@!!!
un-heung Jung
un-heung Jung 6 개월 전
당구치는 사람치고 분리각 공식 모르는 사람 손!!! 이걸 누가 몰라..!!! 그런데...정말 저한테 큰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탄도님 설명이 별 거 아닌 거 같았는데, 어느 순간 그 느낌 그대로 따라했더니 정말 큰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저도 기본적인 각의 변화 45도는 당연히 알고 있었죠. 그런데, 어느 순간 절반 두께 고정하고 당점 변화만으로 진행을 해보니 그동안 어거지로 끌어치던 습관 자체가 없어졌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득점을 하든 안 하든, 그런 것은 별 의미 자체가 없어졌습니다. 요즘,제가 득점을 못하더라도 일종의 믿음이 셍겼다랄까? 그런게 좀 있네요ㅣ...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6 개월 전
첫줄만 보고 뜨끔했습니다 ㅋㅋ 탄도교를 하나 만들까 고민중입니다. -0-
홍석용
홍석용 6 개월 전
매우 유익한 레슨입니다. 옆돌리기 정말 어렵다고 생각했었는데 당점에 따른 분리각 교육은 참 좋았습니다. 좋은 레슨 감사합니다.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6 개월 전
1득점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코라아티
코라아티 6 개월 전
옆돌칠때.. 1쿠션 예상 지점으로 정확히 보내는 연습부터 했는데.. 상단카메라가 없는게 정말 아쉽네요.. 감사합니다.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6 개월 전
빌리보드 상단캠에서 정보빼오는게 제 입장에선 무리더라구요 ㅠ.ㅠ 기술이 부족해요 ㅠ.ㅠ
조무경
조무경 6 개월 전
탄도님 내공이 어마어마 하시네요. 궁금했던 부분 다 알려주시네요.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6 개월 전
역시 배운사람은 다릅니다!! 저도 빨리 배우고 싶습니다. ㅠ.ㅠ
윤희석TV
윤희석TV 6 개월 전
너무 좋은 강의입니다 감사합니다 궁금한건 회전을 투팁정도 주는 이유? 원리?를 알고 싶습니다
윤희석TV
윤희석TV 6 개월 전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감사합니다 잘 보고 있습니다 응원합니다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6 개월 전
중단을 사용할경우 스트로크에 따라 끌릴 요소가 있기때문에 중상단을 기본으로 사용합니다. 처음부터 공을 굴러가게 만들기 위함이지요. 아마도 아시겠지만 중단을 주고 수구를 치면 일정부분은 회전없이 진행이 된 후 나중에 굴러갑니다. 무회전으로 가다가 적구를 맞으면 거의 스톱볼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Ted oH
Ted oH 6 개월 전
jb 클럽이 저희집에서 멀지않은데 가면 뵐수있나요? ㅎ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6 개월 전
평일에는 거의 있습니다. 주말에는 육아로 인해... 주말에 오시게 되면 미리 오픈카톡 주시고, 시간 잡아서 뵙도록 하시지요 ^^
Ted oH
Ted oH 6 개월 전
선 좋아요 누르고 시청합니다 ㅎ 감사히 잘봤습니다.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6 개월 전
부끄럽지만 저도 몰랐던 분리각 공식이에요 ㅋㅋ
느림의자유
느림의자유 6 개월 전
저같은 초보에게 아주 좋은 팁이네요. 좋은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6 개월 전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에게도 도움이 되는 영상입니다 ㅋㅋ
김용기
김용기 6 개월 전
안녕하세요 샤넬님~^ 저는항상지금 같은 방벙으로 치기는 했는데 확신을 못가져서 그냥 느낌대로 분리각을 만들었습니다 그러다 보니까 임팩트 때문에 길어지는 현상이 나오곤 했는데 확신을 가지고 칠수 잏을거 같아 기분이 너무 좋은데요. 기울기로 두께를 설정하면서도 테스트를 해보아도 눈에 잘 안들어 왔는데 부드러운 팔로우로 분리각을 만들수 있어 너무 좋아요. 확신이 있어야 샷도 좋아지는거라ㅎㅎ 항상 1쿠션에 대한 정확도에 많은 실험과 연습을 했는데 이제는 믿고 이길로 가려합니다. 감사합니다. 분리각 영상을 수없이 봤지만 실제로 적용이 쉽지 않았어요. 진짜 기초 같지만 기다리던 영상 이었습니다. 샤넬님 자문 하나만 구할께요. 단,장,단으로 이어지는 비껴치기에서 좌우쪽이 팁이 차이가 나서 고민중에 한쪽은 1팁을 더주고 치고 있는데 어떻게 생각 하시는 지요
김용기
김용기 6 개월 전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건강 잘 챙기시구요^~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6 개월 전
많은분들이 좌우 회전량이 다릅니다. 저도 왼쪽회전이 좀 더 많습니다. 좌우 동일한위치라도 회전량이 다르면 그건 같은 회전이 아닙니다. 팁 위치보다 회전량으로 기준잡고 치시는것이 맞습니다. 남들이 2팁이라고 해도 내가 3팁위치를 쳐야 2팁의 효과가 나면 그 자리가 저에게는 2팁인것이지요. 당점 위치보다 실제 구현되는 회전량만 생각하시고 치시면 됩니다!!!
June J
June J 6 개월 전
분리각이론이라고 해서 안보려다가 막상 보니 간단하면서 실전적이라 너무 큰 도움이 될꺼 같습니다. 하나 궁금한거는 탄도님 정도의 고수가 아니라도 아마추어 고수분들(샤네님 정도)도 파이브앤하프로 각을 재고 그에 맞는 분리각으로 1쿠션에 치는지가 참 궁금합니다. 아니면 선으로 그려서 치는지요? 26점인데 테이블에 선을 잘못그리겠습니다. 특히나 고점자분들하고 치면 더욱 그러하구요. 그리고 샤넬님은 영어 고수이신거 같은데 초등 중등생 영어교육 하는 방법좀 가르쳐주세요. 답글은 구걸로 압니다.^^
June J
June J 6 개월 전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큰 도움 됐습니다. ^^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6 개월 전
부끄럽지만 저 이번 영상만들기전에는 이 내용을 모르고 있었습니다. ㅠ.ㅠ 탄도님도 옆돌리기 1쿠션 보낼때 사용하신다고 하니 저도 연습해서 사용하려구요. 1쿠션은 찾는데 거길 못보내서 항상 문제였거든요 ㅠㅠ 초등/중등 영어는.... 음... 저도 제 애들을 그냥 막 키우고 있어서 ㅋㅋ 저희같은 나이때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학교 영어 사실 실생활에 크게 도움 안되잖아요... 시험용이지... 저는 우리 애들 영화를 영어로 보여주려고 살짝 노력은 합니다. 큰 애들은 이미 나가리고 ㅡ,.ㅡ 막내 영어로 디즈니꺼 보여주면 조금씩 따라하더라구요. 밤에 자기전에 영화 조금씩 보여주곤 합니다. 별 도움은 안되는 답변이었네요 ㅋㅋ
김주석
김주석 6 개월 전
100만원짜리 강의네요~! 감사합니다!!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6 개월 전
제 생각에도 탄도님 레슨은 정말 귀하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마니에르
마니에르 6 개월 전
중상단2팁은 시계를 기준으로 1시30분 2팁인가요?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6 개월 전
기본적으로는 12시 기준입니다. 이를 기준으로 맞추는 방향 회전은 스쿼트 현상과 회전력으로 인해 약간의 분리각이 커질 요소가 있습니다. 반대로 역회전은 분리각이 작아질수 있죠. 이를 감안해서 적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큐로그마
큐로그마 6 개월 전
스트록의 차이가 클 것 같습니다. 많이 밀리지도, 끌리지도 않게 간결하게 보내는 스트록. 저 같은 하점자에게는 늘 이것이 문제인 것 같습니다. ㅠㅠ 수구를 45도 정도로 보낼 때의 상단 2팁이라 함은 중상단 2팁이 아니라 시계방향 2팁을 말씀하시는 건지요?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6 개월 전
중상단 2팁이 기준입니다. 회전이 들어간경우 스쿼트현상으로 반두께에서 틀어질가능성이 있어서 주의해야하고, 맞추는 방향의 정회전은 분리각을 좀더크게 만듭니다. 반대로 역회전은 분리각이 살짝 작아지겠죠?
최명식
최명식 6 개월 전
고맙습니다. 4구 칠 때는 두께, 당점 생각하다가도 3쿠션 칠 때는 라인태우기 급급해서 많은 생각 안하는 것 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Erkan Ubay
Erkan Ubay 6 개월 전
I didn't understand because I don't know Chinese.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6 개월 전
I am so sorry. there are so much conversation, hard to make eng sub. By the way, it is not chinese, it is KOREAN!!
김바람
김바람 6 개월 전
라인은 알겠는데 태워야 하는 당점,스트록이 늘 변화가 심해 고민 했는데 큰 도움이될거 같습니다.감사합니다.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6 개월 전
저랑 같은 고민이 있으셨네요 ㅎㅎ 모쪼록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홍진기
홍진기 6 개월 전
초심자 두께 연습하기에는 최고인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6 개월 전
여기까지가 완전 초급용입니다. 근데 저도 이런걸 몰랐네요 ㅋ
MS SUN
MS SUN 6 개월 전
와,,,, 저점자인 저에게 큰 도움이 되는 영상입니다,,^^b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6 개월 전
감사합니다!!
권혁주
권혁주 6 개월 전
분리각의 이해 정말 유용한 영상이었고 지금까지 감으로 쳤던것을 이 영상으로 하나의 무기가 생긴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6 개월 전
저도 그렇지만 당구는 아직도 배울것이 많은것 같습니다 ㅎㅎ
hj kim
hj kim 6 개월 전
요즘 고민하던 내용이었는데 이해가 되네요.좋은레슨 감사합니다 . 뒤돌리기도 같다고 보면될까요? 집 근처니까 조만간 한번가봐야겠네요 ^^
hj kim
hj kim 6 개월 전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답변 감사합니다. 혹시 뒤돌리기 분리각에 대해서 레슨 부탁드려도 될까요? 뒤돌리기 밀림에 대해 어느정도 보정을 해야하나 확신이 없이 감으로만 해서 어느정도 가이드라인이 있다면 좋을것 같아서요. 뒤돌리기칠때 보통 파이브앤하프로 대략 계산해놓고 치는데 밀림을 제어하는게 힘드네요... 부탁드립니다 ^^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6 개월 전
뒤돌리기는 좀다릅니다. 분리각 자체는 적용이 되지만 1쿠션이후 수구가 계속 앞으로 가기때문에 경로에 밀림이라는 변수가 있습니다. 옆돌리기나 앞돌리기 같은배치에 활용하시는것이 제일 좋아보입니다. 편한시간에 언제든지 놀러오세요. 카운터에 저나 탄도님보러왔다면 잘해주실겁니다 ㅋㅋ
KYUNGJIN KIM
KYUNGJIN KIM 6 개월 전
잘 봤습니다. 클럽가면 각도동영상 다시한번 보고, 연습 해 보겠습니다. 동영상 내용 이해 했습니다.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6 개월 전
당연하겠지만 같은두께라도 스트로크에따라 달라질수있으니 큐의 무게만으로 신경써서 쳐보세요. 신기하더라구요 ㅋㅋ
정태우
정태우 6 개월 전
오~~ 정말 훌륭한 영상입니다 고생하셨습니다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6 개월 전
@정태우 헛 서울이시라니 ㅋㅋ 평일에는 날만 잡으면 낮부터 밤늦게까지 있습니다. 참고로 8일(목)은 19시까지 있습니다.ㅜㅜ
정태우
정태우 6 개월 전
밤 10시면...난감한데요.ㅋㅋ 제가 집이 서울이라... 평일엔 보통 몇시에 오시나요?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6 개월 전
@정태우 세류동 JB당구클럽입니다. 건물뒤편에 주차장도 있구요. 주말은 육아로 인해 저는 주로 평일에 있습니다. ㅜㅜ 주말에 오실거면 이번주말고(가족행사가...) 다음주토요일(밤10시쯤)에 오시면 제가 마중가겠습니다 ㅋ 탄도님은 사장님은 아니고 구장에서 레슨도하시고 하는 고점자 관계자(?)이십니다.
정태우
정태우 6 개월 전
이번 토요일에 찾아가고 싶은데 세류동으로 찾아 갈까요? 당구장 이름 아니면 건물 이름 알려주세요. 샤넬님 오실 시간에 맞춰서 갈게요. 혹시 사장님이 같이 영상 제작하시는 분인가요?
권오경
권오경 6 개월 전
사구 400정도까지 쳤었는데 두께를 공식적으로 계산해 치지는 않았습니다만 그동안 감각으로만 치던것을 저렇게 수치로 표현이 되는구나 싶었습니다. 오호~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샤넬마스터 - ChanelMaster 6 개월 전
저도 26년정도 당구쳤는데 이번에 처음 배웠습니다 ㅋㅋ
잼민이의 삶 24시간 밀착 취재 ep.4
10:19
최고로 멋지게 절교하는 법
3:50
발명! 쓰레기걸 Trash girl
조회수 648K
잼민이의 삶 24시간 밀착 취재 ep.4
10:19
최고로 멋지게 절교하는 법
3:50
발명! 쓰레기걸 Trash girl
조회수 648K
개빡친 손흥민   #shorts
0:14
해외축구 갤러리
조회수 229K
골프 이렇케 맞나요
0:14
이글로골프
조회수 185K